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 이번에 맥스폰을 사용하다 옵티머스원으리는 lg의 보급형 안드로이드폰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lg에서 광고 하던. 옵티머스원으로 넘어오게 되었습니다. 맥스에서 옵티머스원으로 오게된 가장큰 이유가 바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 플래쉬 재생 가능) 이것 때문에 왔는데. lg전자에 낚인듯한 기분이 듭니다.
그 이유는 바로 플래쉬 사용불가 때문입니다.

그래도 새제품이니 사진한번 보도록 하지요 ㅎ

 

구글 I/O 두번째날 키노트에서 발표된 ‘안드로이드 프로요 2.2′ 기능을 정리하고 약간의 부연 설명을 곁들였습니다.

성능향상

jit-graph

• 웹브라우저 성능향상 - V8엔진을 사용하여 자바스크립트의 구동 속도가 2~3배 빨라졌습니다. 기존에 안드로이드폰 브라우저가 특정 웹페이지에서는 상대적으로 속도 차이가 많이 나는 경우가 자바스크립트(JavaScript)때문이어서 웹사이트 만들면서도 JavaScript를 제한적으로 사용했는데 이제 부담없이 자바스크립트를 써도 되겠습니다.

• 자바 실행 속도 향상 – CPU를 많이 쓰는 코드에서 2.1버전보다 2~5배 정도의 속도 향상이 있습니다.

• 메모리 관리 능력 향상 – 메모리를 반환하는 속도가 20배 정도 향상 되었습니다. 적은 메모리를 가진 폰에서도 애플리케이션간의 부드럽고 빠른 전환이 가능해졌습니다. 기존에 작업관리 애플리케이션(태스크킬러)류의 앱의 필요성이 없어질 것 같습니다.

외장 메모리에 애플리케이션 설치

외장메모리에 애플리케이션 설치가 가능해져서 안드로이드 내장 메모리 부족에 대한 논란도 적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장 메모리의 암호화된 공간에 안전하게 저장합니다. 그러나 외장 메모리는 사용자에 의해 제거될 수 있기 때문에 게임과 같이 단기적으로 동작하는 앱들을 저장할때만 적합합니다.

익스체인지 지원 강화

22exchange

• 향상된 보안 – 장치를 해제하기 위해 숫자나 영문으로 구성된 패스워드를 사용할수 있고, Exchange 관리자는 디바이스별로 패스워드 관리를 강제할 수 있습니다.

• 원격 데이터 삭제 – 익스체인지 관리자는 잃어버리거나 도난당한 폰을 원격에서 공장 출시 상태로 초기화할 수 있어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사무용 폰에서는 필수적으로 들어가 있어야하는 기능입니다.

• 익스체인지 달력 지원 – 달력 앱에서 익스체인지도 지원합니다.

• 자동 탐색 기능 – 익스체인지를 설정하기 위해서 유저네임과 패스워드만 알면 됩니다. (익스체인지 2007 이상 지원)

주소록 검색 – 이메일 앱에서 수신자의 이름을 전화번호부에 있는 경우 자동 완성 시켜줍니다.

2.2 부터는 기업용으로도 많이 채택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업용 시장에서의 안드로이드 성장도 주목해야할 것 같습니다.

데이터 백업 API

사용자가 공장 초기화를 하거나 장치를 바꾸려고 데이터를 백업하고 복원시킬때 사용자 데이터를 유지할수 있는 방법을 애플리케이션에 제공합니다. 백업 데이터는 클라우드 공간에 저장되는데 스토리지 서비스 제공자는 장치마다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을 유의해야 합니다. 대부분의 큰 제조사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직접 제공하고 있으므로 제조사별로 스토리지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구글이 단독으로 제공하지 않고 개방해둔 영역이므로 제조사가 사용자를 붙들어 둘수 있는 중요한 기능중의 하나로 보입니다. 그만큼 시장 선점이 중요해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안드로이드 클라우드 -> 디바이스 메시징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클라우드에서 디바이스로 알림이나 폰으로 전송 양방향 푸쉬 싱크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에서도 제대로된 푸쉬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어도비 플래쉬 탑재

플래쉬 10.1이 탑재됩니다. 플래쉬는 안드로이드 플랫폼의 핵심 기능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이번 2.2 릴리즈와 함께 폰들에 탑재될것으로 보입니다.

편리해진 안드로이드 마켓 앱 설치

그동안 PC 웹브라우저에서는 앱 정보를 볼수가 없어서, 앱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불만이 있었는데 PC 웹브라우저에서 앱을 탐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에서 정보를 탐색하고 폰에서 해당 앱을 검색해서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PC 웹브라우저에서 설치 버튼을 선택하면 폰에서 알아서 앱이 자동 설치됩니다.

아이튠 스트리밍 지원

안드로이드폰은 아이폰에 비해 음악과 같은 멀티미디어의 관리나 사용성이 많이 뒤떨어졌는데, 이제 PC등의 아이튠 서버에 접속해서 음악파일을 스트리밍으로 재생할 수 있는 앱이 추가됩니다.

테터링 & 와이파이 핫스팟

안드로이드폰의 3G 인터넷 연결 여러 무선랜 사용 디바이스들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기본으로 탑재됩니다. KT의 에그나 SKT의 브릿지와 같은 제품들이 하는 기능을 안드로이드폰만 있으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2hotspot

그래픽

OpenGL 2.0 이 Android SDK상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YUV 포맷 변환 기능도 추가되었습니다.


-http://www.bloter.net/archives/31534- 출처

2.2의 기능중에 어도비 플래쉬 탑재라고 되어있습니다. 
다른기능은 거의 되는것 같습니다. 하지만. 플래쉬 되지 않습니다. 
대충 사람들에게 듣기로는 1g급 이하에서는 안됀다. 그리고 해상도가 작아서 안된다 왜 그런지는 알수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기능을 빼놓고 프로요 광고를 했다니. 아주 우수울 따름이다.

모든 리뷰를 보면 옵티머스원에 대해서 좋게 적어 놓는다. 머 인터넷 속도가 빠르다. 하지만 별로 빠른줄도 모르겠고 생각보다 별루다

단점 Np.1
-프로요를 탑재 하고도 플래쉬가 되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아스트로를 이용한 플래쉬 10.1.apk 파일 직접 설치를 시도 해봤다.

역시나 설치가 되지 않는다. 프로요의 가장 중요한 기능중의 한가지인데. 안돼다니 섭섭하다.
lg전자에 전화해서 물어봤는데. 안된다고 한다. 그래서 앞으로도 계속 안돼냐 물어보니. 자기는 모른단다. ㅠㅠ



단점 No.2
극악의 터치감을 자랑한다. 터치폰 몇개 써보지는 못했지만.

맥스 옵원 글램 쿼티 중에서 가장 터치감 별루다 마치 감압식 터치폰 누르는듯한 느낌이 든다.

그래서 동영상을 한번 찍어 봤다.

 옵티머스원  모토쿼티
  안드로이드2.2
 600MHz CPU
3.2인치 TFT LCD
터치스크린
HVGA(320x480)
384RAM
안드로이드 2.1
600MHz CPU,
3.7인치,
 터치스크린
FWVGA
256RAM
위의 사양을 보면 아시겠지만. 성능 면에서는 옵티머스원이 더 좋아요 왜냐하면
똑같은 시피유에 해상도는 더 작고 랩은 더 높으며 성능 5배 향상이라는 프로요를 탑재했으니까요 하지만 현실은..
모토글램은 슝슝 살살 해도 넘어 가는데 옵티머스원은 잘 넘어가지 않는다. 왜 그럴까?
처음에 붙여져 있는 액정 보호필름 때문에 저럴까? 난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는다.
글램 쓰는 누나가 폰 한번 줘보라고 하더니. 처음에 좋다.~ 하다가
조금 만저보다 보니. 이거 터치감 별루다. ㅠㅠ 이러네요


동영상 보고 확인하세요. 서비스센터가서 물어봐야 겠어요


3. 마지막으로 액정작아요 . 알고 샀지만서도. 2개 같이 사용하면 옵티머스원이 작다는 것이 느껴지네요 ㅎ


액정은 작은데 폰 크기는 별로 차이가 안나요. 처음에 보고 좀 놀랐다는.
모토디파이랑 비슷한 크기 인듯 하네요

여기에서 옵티머스원을 그만 까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에 남기세요 아는데 까지 대답해줄게요 ㅎ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