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노키아 x6을 사용한게 벌써 약 90일 가까이 됩니다.

처음 구매조건이 매우 좋아서. 샀는데. 생각보다 별루네요.

x6을 구입한 이유는.

1. 가격이 싸다.

2. 메모리 용량이 크다

3. 음질이 좋다(이건 구글링으로..)

4.정전식 터치다.

머 이정도 이유로 구매했습니다.

하지만. 몇달을 써본 결과.. 생각보다 좋지가 않군요

앞으로 10일이 지나면 의무 사용기간이 끝나기 때문에 폰을 바꿀겁니다.

안드로이드 폰으로 바꿀려구요

혹시 노키아생각하고 계신분들은 노키아폰 사기전에 생각하세요

노키아폰은 스마트폰이 아니다. (n8 고려중인신 분들또한.. )

노키아폰은 그냥 피쳐폰에서 음질좋고 카메라성능좋은 폰일뿐입니다.

폰을 바꾸려눈 이유는


1.전혀 스마트하지 않은 스마트폰이다.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해주는것은 어플입니다. 하지만 노키아폰 에서는 스마트한 어플을 전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 현재 노키아는 오비스토어를 한국에서 서비스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노키아 휴대폰 초기 구입시에 오비스토어가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개인적으로 설치파일 받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어플은 공짜어플만 설치가 가능하고 한글어플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이부분은 기본적인 영어 하시는분들이라면 어려움을 못느끼실정도.)
어플은 네이버 노키아 사용자모임에 가면 있지만. 어것또한 쓸만한 어플이 별로 없습니다.
현재 제가 사요하는 어플은 s60dict. 손전등어플.키네틱스크롤. 오페라모바일. 이정도 입니다.
하이엔드 피쳐폰 맥스폰보다 못함 어플입니다. 그만큼 어플이 없다는 것입니다.



2.스마트폰을 바라고 사신다면....

일단 사실때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은 버려야 합니다.
어디까지 스마트폰이고 어디부터 스마트폰인지는 모르겠지만. 나의 기준으로 본다면. .
현재 국내출시된 익뮤.X6은 그냥 용량큰 MP3 폰이고 .  나중에 출시될 N8은 외장사운드좋고. 카메라만 좋은 폰일뿐입니다. 사용할 어플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어플의 수준이 낮습니다.


3.노키아는 한국에 열올리지 않고. KT또한 노키아폰에는 관심이 없다....

이것이야 말로 진정한 문제입니다. 노키아는 익유X6같은 버스폰만 풀었습니다. 그만큼 재고가 많았을수도 있었겠고.
KT는 안드로이드 라인업으로 밀어붙이는 SK를 막기위한 일종의 윈윈....전략?
일단. 오비스토어를 개방할 생각을 하지 않습니다. 어플은 어디서 받나요? 맞습니다. 오비스토어에 받지요
애플은 앱스. 구글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어플을 .또한 티스토어. 등등에서 어플을 다운로드 받지요
그런데? 노키아폰은 멀까요? 오비스토어.. 안됩니다. 쇼앱스 안됩니다. 어플 어디서 받나요? ???????
KT를 보자면. 일단 노키아폰에 대한 관심이 없습니다. 일반 피쳐폰에도 있는 쇼고객센터 없습니다.
데이터 남은거 볼려면 114콜센터 전화를 하거나. 아니면 CS.SHOW.CO.KR 가야 합니다.
피쳐폰에도 있는 고객센터가 왜 노키아폰에는 없는 걸까요? 참 답답합니다.


4.마지막으로 할말은 발전 가능성이 없다는 겁니다.
-다들 아시는 사실이겠지만. 현지 노키아는 마이크로 소프트와 미고라는 OS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말은 다시 생각 해보면 현재 노키아에서 사용중인 심비안이나 N8에서 최초로 설치되어서 나오는 심비안3는 비중이 줄어 들거나 사라질수도 있다는 겁니다.
-그리고 현재한국 시장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만 있습니다. 나머지는 피쳐폰이라고 봐야 하지요
어플을 개발하는 사람의 입장에서 본다면 수요가 많은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위주로 어플을 개발한다고 보면 됩니다.
현재 그렇게 되고 있습니다. 요 몇개월동안 아이폰.안드로이드용 어플은 엄청나게 쏟아져 나왔습니다.
하지만 요 몇달간 심비안용 어플 머 나왔나요? 최소한 제가 X6사용한 80일동안은. 안나왔습니다.
N8 국내 출시되어도 달라지는 것 없습니다. 벌써 아이폰 100만대. 아이팟터치는 잘 모름. 안드로이드는 갤럭시 100만대. 스카이 30만대... 국내 휴대폰 OS의 규모 자체가 다릅니다. 현재 폰 팔고 있는 KT에서 SHOW 고객센터 어플
조차 출시 하지 않는데. 다른 곳에서 어플 출시를 바랄수 있을려나요?




이글을 적는 이유는 익뮤나 X6사용자를 위해서 적는것이 아니라. N8대기수요자를 위해서 적는겁니다.
지금까지 글을 적어 온것을 보면 노키아 N8은 괴물카메라 달린 피쳐폰입니다.
N8이 열심히 광고중인 HD급 동영상 촬영 이미 아이폰4로 가능합니다. 아이폰4로 영화도 찍고 있다죠?
모두들 N8 사양에 비해서 좋다. 그래픽 성능이 갤럭시S보다 더 좋다. 심비안은 최적화가 잘되어 있어서 중급사양으로도 갤럭시S 의 퍼포먼스를 낼수 있다 . 라고 합니다.
하지만 현실은 갤럭시S 만큼의 그래픽 퍼포먼스를 보여줄만한 어플 없음. 아스팔트4인가 5인가 다운받을곳 없습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최적화가 잘되어 있다고 해도

코어 I7컴퓨터에 라데온 5850달다 놓고. 리니지 정도의 게임만 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는 겁니다.
좋은 하드웨어와 최적화 잘된 OS도 결국은 그것을 지탱해줄만한 성능을 보여줄수 있는 어플이 있어야 하는 겁니다.




한때 아이폰3GS와 옴니아2의 싸움을 보면 알수 있겠지요?

아이폰의 어플 VS 옴니아2의 스펙

지금 중고가격보세요.

아이폰3GS 40~50. 옴니아2 20만원.......

N8 사실려면 적어도 모토로이급 되면 사세요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